전체메뉴보기
홈페이지의 모든 메뉴를 살펴 보실 수 있는 사이트 맵 입니다.

회장 인사말

반갑습니다!   발달심리학회입니다!

home 처음으로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sub_top-img

한국발달심리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6대 한국발달심리학회장을 맡게 된 한신대학교 재활학과의 이경숙입니다. 

올해로 42년의 역사를 지닌 한국발달심리학회는 훌륭한 발달심리학자와 발달임상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한 위상이 높은 정통 심리학회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의 건강한 발달을 전문적으로 이해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계시는 30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 학회의 회장을 맡아 일할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그동안 학회를 훌륭하게 이끄신 전임 회장님들과 회원님들의 뜻을 받들어 최선을 다해 기여하고자 합니다. 

한국발달심리학회에서 추구하는 목표는 발달심리학의 발전, 보급, 적용 그리고 회원의 권익신장과 친목을 도모함에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인간의 건강한 발달에 관한 많은 관심이 쏟아지는 시대입니다. 우리 사회는 특히 심리적으로 성숙한 발달이란 무엇인가라는 심리학적 명제에 발달심리학회 회원들의 담론과 연구가 요구되는 것 같습니다. 발달적 위기에 처해있는 위험군들을 위한 이해와 개입의 방향설정, 건강한 차세대 심성을 길러내기 위한 양육의 조건 등은 사회적 역할을 하는 발달심리학자로서 우리학회가 사회에 기여해야하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또한 발달연구가 neuron to neighborhood으로 이어지는 세계적 추세에서 우리 학회의 과학적이고 선도적인 발달영역별 기초연구는 인간 이해의 장을 넓혀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리고 이와 연계된 발달상담과 임상가의 역량강화는 학회가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진정한 권익신장 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회원여러분이 발달심리학회에 항상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지원하시면 학회는 여기에 힘입어 회원 개개인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수 있습니다. 부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한국발달심리학회가 더욱 발전하고 회원님들의 자질이 향상되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가 건강하고 성숙해지기를 바랍니다. 회원님들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2017년 1월 1일
26대 한국발달심리학회 회장 한신대학교 이경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