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8대 한국발달심리학회 학회장을 맡게 된 가톨릭 대학교 심리학과 정윤경입니다.
발달심리학회는 한국심리학회 산하 5번째로 설립되어 46년 동안 작지만 알차게 운영되어 왔습니다. 인간 발달과 관련된 이슈들을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하는 노력을 통해 저희 학회만이 가진 특성을 발휘하며 고유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가능했던 것은 운영진들의 희생과 학회 회원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협조 덕분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 발달심리학회는 그간 다져진 결실을 기초로 하여 앞으로도 우리의 임무를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발달심리학자와 전문가의 책임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고 분명해 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인간 발달의 본질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공유해야 할 뿐 아니라 이를 근거로 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적응하여 우리의 자원을 아끼지 말아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선두 하는 대열에서 한국발달심리학회는 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시대와 국가가 요구하는 발달심리 전문가를 배출을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동시에 그간 발달심리학회가 다져온 학문적 위상을 지키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하여 전생에 인간 발달의 과학적 연구와 공유를 지원하겠습니다.

석사 생으로 발달심리학회와 인연을 맺는지 거의 30년 가까이 되지만 여전히 부족함과 목마름을 느낍니다. 학회의 운영진뿐 아니라 현장에서 활동 중인 발달 심리사 여러분 그리고 학회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한 때입니다. 발달 심리학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여러분들의 따듯한 응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발달심리학회 학회장 정윤경 드림